증평군청, 민원실 새단장 대민서비스 향상
- 조성민 | | 043-835-3142
- 조회 : 862
- 등록일 : 2014-06-30
증평군은 민선4기 시작을 맞아 최근 민원실을 산뜻하게 단장하고 대민서비스 향상에 나섰다. [증평포토포커스 참조]
민원실을 찾는 군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민원실 환경을 깔끔하게 개선했다.
어두운 분위기의 민원창구는 친숙한 공간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밝은 색으로 정비하고, 창구 안내판을 찾기 쉽고 산뜻하게 정비했다.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위해 작은정원을 꾸미고, 민원인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북카페를 만들었다.
더불어 매주 화요일마다 민원인을 일어서서 대하고, 웃으면서 대하며, 민원인에게 신속하게 응대한다는 친절3S(Stand up, Smile, Speed), 다짐의 날을 운영한다.
그 외 민원인 전용 인터넷카페, 민원1회 방문처리제, 노약자 및 임산부 우선 창구, 110화상수화 통역서비스,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거동 불편인을 위한 민원서포터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민선4기를 맞아 최고의 고객중심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이곳을 방문하는 군민들이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은 신속한 민원처리로 2014(‘13년실적)시군종합평가 민원서비스 부문에서 도내1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문의전화 민원과 민원팀 이회용 835-3412)
민원실을 찾는 군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민원실 환경을 깔끔하게 개선했다.
어두운 분위기의 민원창구는 친숙한 공간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밝은 색으로 정비하고, 창구 안내판을 찾기 쉽고 산뜻하게 정비했다.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위해 작은정원을 꾸미고, 민원인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북카페를 만들었다.
더불어 매주 화요일마다 민원인을 일어서서 대하고, 웃으면서 대하며, 민원인에게 신속하게 응대한다는 친절3S(Stand up, Smile, Speed), 다짐의 날을 운영한다.
그 외 민원인 전용 인터넷카페, 민원1회 방문처리제, 노약자 및 임산부 우선 창구, 110화상수화 통역서비스,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거동 불편인을 위한 민원서포터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민선4기를 맞아 최고의 고객중심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이곳을 방문하는 군민들이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은 신속한 민원처리로 2014(‘13년실적)시군종합평가 민원서비스 부문에서 도내1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문의전화 민원과 민원팀 이회용 835-3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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