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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평군, 편의와 만족을 더한 여권 편의시책 운영

  • 이선영 | 문화관광과 | 043-835-4122
  • 조회 : 325
  • 등록일 : 2024-02-02
증평군 여권편의시책 운영.jpg ( 994 kb) 바로보기
증평군, 편의와 만족을 더한 여권 편의시책 운영
충북 증평군의 군민 만족 여권 편의시책이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 19팬데믹 이후 늘어난 해외여행 수요에 따라 여권 발급 신청 건수도 △2022년 1,919건에서 △2023년 5,088건으로 급증(약 2.65배 증가)했다.

군은 늘어난 여권 수요에 대응하고 평일 근무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부터‘화요 야간 민원실’을 운영(18시~20시)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배려대상자인 고령층, 중증장애인 등을 위해 담당 공무원이 적접 여권을 전달하는 ‘딩동딩동 여권배송 서비스’도 진행해 왔다.

지난해‘화요 야간 민원실’ 이용은 164건, ‘딩동딩동 배송 서비스’는 54건이다.

특히 화요 야간 민원실 운영은 근무시간 중 직접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인근 지역 주민들도 찾고 있다.

이재영 군수는“사회적 배려계층 등을 위한 군민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 향후 더욱 더 다양한 민원 편의시책을 발굴하고 추진할 것”이라며, “군민 곁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친절·신속·정확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민원소통과 민원소통팀 박찬희 043-835-3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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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6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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