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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7-26 14:10
증평군, 행안부의 각종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연달아 뽑혀…‘2019 주민등록․인감업무’,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 서상범 | 문화체육과 | 043-835-4134
- 조회 : 281
- 등록일 : 2019-12-31
증평군이 행정안전부의 ‘2019 주민등록․인감(서명확인)업무’,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26개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업무실적을 평가해 주민등록·인감(본인서명확인)제도의 발전과 운영에 기여한 25개 기관을 선정했다.
증평군은 인감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본인서명확인제도의 홍보, 민원응대 매뉴얼을 제작 배부, 민원 수수료 카드결제 시스템 운영 등 주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세심한 행정을 펼쳤다.
올 5월 비상벨을 설치하고 악성민원 대비 모의 훈련 실시하는 등 원활한 민원업무 추진을 위해 악성민원 대처 능력을 기른 점도 높이 평가됐다.
한편, 군은 행정안전부의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도 우수기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분야 3년 연속 수상으로 명실상부 혁신 선도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평가는 ▲자율혁신 ▲혁신성과 ▲혁신확산·국민체감 3개 항목 14개 지표에 대해 이뤄졌다.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교수, 연구원, 시민단체 대표 등이 평가단에 참여했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통해 지역 주민 모두가 행복한 증평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전화1 민원과 민원행정팀 연지영 043-835-3412)
(문의전화2 기획감사관 기획팀 박윤성 043-835-3115)
행정안전부는 전국 226개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업무실적을 평가해 주민등록·인감(본인서명확인)제도의 발전과 운영에 기여한 25개 기관을 선정했다.
증평군은 인감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본인서명확인제도의 홍보, 민원응대 매뉴얼을 제작 배부, 민원 수수료 카드결제 시스템 운영 등 주민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세심한 행정을 펼쳤다.
올 5월 비상벨을 설치하고 악성민원 대비 모의 훈련 실시하는 등 원활한 민원업무 추진을 위해 악성민원 대처 능력을 기른 점도 높이 평가됐다.
한편, 군은 행정안전부의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도 우수기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분야 3년 연속 수상으로 명실상부 혁신 선도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평가는 ▲자율혁신 ▲혁신성과 ▲혁신확산·국민체감 3개 항목 14개 지표에 대해 이뤄졌다.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교수, 연구원, 시민단체 대표 등이 평가단에 참여했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통해 지역 주민 모두가 행복한 증평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전화1 민원과 민원행정팀 연지영 043-835-3412)
(문의전화2 기획감사관 기획팀 박윤성 043-835-3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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