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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불편 스마트폰으로 신고하세요

  • 양지현 | | 835-3242
  • 조회 : 1282
  • 등록일 : 2012-01-20
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서비스는 시민들이 도로파손, 가로등 고장, 불법주차, 쓰레기 불법투기
등 생활 속 불편함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 또는 동영상과 위치 정보를 함께 신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접수된 불편사항의 처리현황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불편신고 내용과 처리 현황도 함께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담당공무원은 불편 발생지역에 대한 위치정보 및 현장 사진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이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가 가능하게 됩니다.

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 서비스는 회원가입 없이 성명과 전화번호만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지원하며 생활공감지도 대표사이트(www.gmap.go.kr)와 각 통신사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①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서비스 앱(App) 설치
- 통신사별 앱스토어, 생활공감지도 대표사이트 (www.gmap.go.kr)

② 불편사항 신고
- 민원인정보(성명, 전화번호) 등록 → 내용작성 →사진․동영상․위치정보 등록 → 신고

③ 처리사항 조회
- 민원인정보(성명, 전화번호) 등록 → 자기글 확인 → 답변 확인 → 만족도평가
- 공개 등록된 다른 사람의 민원 조회 가능

** 아 이 폰 : AppStore 또는 iTunes
안드로이드폰 : market 및 통신사별 AppStore

만족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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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민원소통팀
연락처 :  
043-835-3417
최종수정일 :
2024-07-26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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